register_globals 설정이나 HTTP_+_VARS 같은 변수 형식은
php의 거의 초기 버전부터 있었단다.
다만 4.1.x 버전 정도부터 디폴트가 off인 셈이야.
또한 HTTP_+_VARS 변수 같은 형식은 아직까지 지원하고는 있지만
_+[] 형식으로 바뀔 예정이여서 권장되지는 않고.
내가 말하는 편법이란 on을 off로 바꾸는 등의 그런 건 아니고,
php에 원래 존재했던 함수를 이용해서
배열을 각 변수로 재지정해주는 방법이야.
이것 역시 권장하지는 않는다만 나는 급할 때 가끔 써먹곤 한다. --;
네가 말해놓은 사항들은
4.2.x류의 변경사항은 아니야.
영어 잘 하니 php의 변화사항들은 직접 읽어보면 되겠고,
요즘 로봇을 하나 돌리고 있는데,
디아 클라이언트에서 배틀넷으로 보내는 패킷을 스나이핑해서 변환하거나 조작하는 거거든.
과거 배틀넷 해킹 과정이 이런 식으로 이뤄졌나 보더구먼.
몇 개는 내가 직접 해봤는데 지금은 다 막힌 듯 하고,
다만 아직 되는 건 그 패킷을 미리 지정하여
일종의 매크로처럼 써먹는 건데,
꽤나 유용한 편이야.
이를테면 그냥 접속만 해두면 자기가 알아서 핀들 잡아 윈포를 주기도 하고,
용병 죽으면 용병도 살리고, 죽을 것 같으면 게임도 빠져나오고...
아주 괜찮더구먼.
이미 외국에서 그 패킷들을 분석하여 소스를 공개해 놨는데
그걸 조금 더 연구한다면 좀더 디아를 편하게 할 수는 있어 보인다.
지난 번 말했던 상점노가다도 이런 패킷을 패키지로 만들어 놓은 것일테고.
다만 잊지 말아야할 것은,
우리는 축구 보는 게 취미인 사람처럼 디아 하는 게 취미인 사람으로
게임을 하는 데에 무엇보다 즐거움이 우선되어야 하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