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상의 유사성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Dex 2당 회피 1 증가라고 혼돈하고 계신데
그것은 사실과 다릅니다.
Dex 33과 Dex 34에서 회피가 증가하지 않는 까닭은 그 때문이겠습니다.
그 외 회피옵 무기들은 툴팁상 똑같이 2 증가한다고 나오더라도
사실은 각 무기당 고유의 소수 둘째 자리까지의 회피값을 가지게 되고,
(ex. 얼음결정의활은 2.95, 크리스는 2.41)
이 값은 최종 연산의 단계(상기 예에서 130이 나오는 단계)에서 소수점 이하 버림 처리 됩니다.
즉 회피 2의 옵션 무기를 들었을 때 스탯창에는 3이 증가하는 것처럼 표현되는 까닭은
Dex의 제곱근 * 6의 소수와 무기 고유의 소수가 합쳐서 1을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Dex 36이라면 제곱근의 소수값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스탯창에서도 역시 회피는 2만 증가하게 되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