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무기의 기본 속성

작성자  
   achor ( Hit: 977 Vote: 2 )
홈페이지      http://empire.achor.net
분류      장비

출처: l2.norinuri.co.kr

각 무기의 구체적인 속성들입니다.

무기종류랜덤데미지크리티컬히트
장검, 책1080
단검512-3.75
둔기, 양손지팡이2044.75
512-3.75
108-3.75
격투544.75
이도류1080


랜덤데미지 값이라 하면 평타의 최대값과 최소값의 폭이 되겠고,
크리티컬은 크리티컬 데미지가 발생할 확률값,
히트라는 것은 적중률의 값입니다.

단위는 리2에서 쓰이는 내부값으로,
실제 타격치에서 쓰이는 값과는 다릅니다.

리2에서는 무기에 대한 밸런싱이 잘 갖춰진 편이라서
위의 표만 보면 크리티컬이나 히트가 동일한 상태에서 랜덤데미지가 적은 격투무기는
둔기나 양손지팡이에 비해 나빠보일 수도 있으나
위 표에 나타나지 않은 동급 무기의 데미지는 격투 무기가 보다 더 높습니다.

또한 위 표에는 각 무기의 자체적인 공격속도도 표현되어 있지 않은데
이 또한 밸런싱이 잘 맞춰진 부분으로,
일례를 들자면 장검보다 빠른 단검은 동급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데미지를 갖고 있으며,
일정 시간 동안 주는 데미지의 양은 장검과 단검, 모두 동일합니다.

그 외 추가 방패 착용 가능 여부나 각 무기만의 특별한 기능들,
이를테면 창의 범위공격, 활의 원거리공격, 격투나 이도류의 분할 공격 등은 표현되어 있지 않으므로
위 표의 값만으로 무기를 선택하시는 것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achor WEbs. achor

본문 내용은 7,784일 전의 글로 현재의 관점과 다를 수 있습니다.

Post: https://achor.net/board/l2_tip/21
Trackback: https://achor.net/tb/l2_tip/21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LINE it! 밴드공유 Naver Blog Share Button
Please log in first to leave a comment.


Tag


 77   5   4
번호
분류
파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공지    업데이트 히스토리 약어 내부기준표 achor 2013/01/2812223
20장비    각 무기의 기본 속성 achor 2003/11/189772
19장비    장신구_반지 achor 2003/09/2411880
18장비    장신구_귀걸이 achor 2003/09/2416393
17장비    장신구_목걸이 achor 2003/09/2415850
16장비    방어구_망토 achor 2003/09/2415051
15장비    방어구_속옷 achor 2003/09/2411481
14장비    방어구_신발 achor 2003/09/2412871
13장비    방어구_장갑 achor 2003/09/2414100
12장비    방어구_헬멧 achor 2003/09/2413360
11장비    방어구_방패 achor 2003/09/2412711
10장비    방어구_원피스 achor 2003/09/2412041
9장비    방어구_하의 achor 2003/09/2413781
8장비    방어구_상의 achor 2003/09/2412420
7장비    무기_기타 achor 2003/09/2417580
6장비    무기_격투 achor 2003/09/2420790
5장비    무기_창 [2] achor 2003/09/2412960
4장비    무기_둔기 achor 2003/09/2416100
3장비    무기_장검 achor 2003/09/2415690
2장비    무기_활 achor 2003/09/2417640
1  2  3  4  5 

  당신의 추억

ID  

  그날의 추억

Date  

First Written: 11/11/2003 08:01:24
Last Modified: 08/23/2021 11:47:38